본문 바로가기
MSX에뮬/MSX게임

요술나무 게임다운로드 및 플레이방법

by 앙탈바둥 2019. 9. 9.
반응형

요술나무 게임다운로드 및 플레이방법

 

 

1984년에 코나미에서 MSX용으로 제작한 나무 오르기 액션 게임입니다.

 

일본에서는 그렇게 히트친 편은 못되는 게임이지만, 한국에서는 큰 인기를 끌어서 재믹스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게임중 하나. 용량이 작고 가벼워서 불법 복사판 합팩에 단골로 들어가 있기도 했습니다.

 

"아무생각 없이 시간죽이기 딱 좋은 게임"

 

 

 

 

스테이지는 총 9개의 스테이지가 있습니다.

 

제1구간: 굵은 나무 줄기가 화면 중앙을 가르고 있는 모양을 하고 있다. 이 구간에서 나무 줄기는 지형 판정이 없고 가지에만 지형 판정이 있다. 즉, 줄기의 양쪽 가지를 서로 건너는 게 가능하다. 덩굴이 있는 줄기로 점프를 하면 덩굴을 잡고 타고 올라갈 수 있다. 어쩌다 사다리가 있는 곳도 있으며 사다리는 바로 밑에서 점프를 하면 탈 수 있다. 제1구간 끝자락에 가면 나무 줄기가 U자형으로 갈라지고 양쪽으로 사다리가 있는데 이 사다리릍 타고 올라가면 제2구간으로 돌입한다.

 

제2구간: 갈라진 나무 줄기가 화면 양쪽 끝을 덮는다. 제1구간과 달리 줄기에 지형 판정이 있다. 제2구간에선 명랑한 배경 음악이 갑자기 음산하게 바뀌고 번개구름이 출현한다. 이 점을 제외하면 제1구간과 다른 점이 딱히 없다. 제2구간 끝자락에 가면 갈라졌던 나무 줄기가 뒤집어진 U자형으로 다시 합쳐지고 역시 양쪽으로 사다리가 있다. 이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제3구간으로 돌입한다.

 

첫판이 끝난후...

 

 

제3구간: 제1구간과 같다.

 

제4구간: 제2구간과 같다. 다만, 제4구간을 벗어나면 화면을 뒤덮는 거대한 문이 있는데 올라가자마자 이 문이 열리게 된다. 그러면 스테이지가 완료된다.

 

5스테이지와 8스테이지, 9스테이지는 제3구간과 제4구간이 없고 제2구간을 벗어나면 스테이지가 완료된다. 다만, 5스테이지의 제2구간은 4스테이지의 제2구간+제3구간+제4구간 정도의 높이로 되어 있고 8스테이지의 제2구간은 1스테이지의 제2구간+제3구간+제4구간 정도의 높이로 되어 있다. 마지막 9스테이지의 제1구간은 1스테이지의 제1구간+제2구간+제3구간보다 약간 낮으며 제2구간은 1스테이지의 제3구간+제4구간과 비슷한 높이이다.

 

으앙 주금

 

높은 점수로 보너스를 받자

 

공통적으로 나무줄기에 작은 구멍과 큰 구멍이 뚫려 있는 작은 구멍은 올빼미나 방해꾼 벌레가 튀어나오는 구멍이고 큰 구멍은 색이 변하는 구멍인데 큰 구멍에 사과를 넣으면 다이아몬드가 나오거나 근처의 작은 구멍에서 방해꾼 벌레가 튀어나온다. 사과가 큰 구멍으로 들어갈 때 그 구멍의 색에 따라 다음과 같이 된다.

 

검정: 방해꾼 벌레가 작은 구멍에서 나옴

파랑: 200점짜리 다이아몬드가 나옴

하양: 400점짜리 다이아몬드가 나옴

초록: 600점짜리 다이아몬드가 나옴

 

파워업은 없고 최대 3000점까지 얻을 수 있는 보물 아이템이 있다. 점수를 꾸준히 쌓다 보면 잔기가 하나씩 하나씩 늘어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보물 아이템을 먹는 게 좋다.

 

 

 

 


 

 

등장하는 적 캐릭터

 

적은 다음과 같이 4종류가 있다.

거대 애벌레: 덩굴줄기 끝자락에서 오르락내리락한다. 가끔다가 덩굴을 탈 때 더럽게 빠른 속도를 내며 쫓아오는 경우가 있다. 이럴 땐 재빨리 옆으로 점프해서 피하면 된다.

 

올빼미: 작은 나무 구멍에서 갑자기 튀어나와 이리저리 날아다닌다. 튀어나오기 전에 구멍에서 눈을 깜빡인다. 사과를 떨어뜨려 퇴치할 수 있다.

 

방해꾼 벌레: 큰 구멍이 검은색일 때 사과를 넣거나 1주 차 후반부로 갈 때, 혹은 2주 차 이상일 때 작은 구멍에서 연기를 내며 갑툭튀한다. 나뭇가지 위를 기어 다니며 점프하기도 한다. 역시 사과를 떨어뜨려 퇴치할 수 있다.

 

번개 구름: 번개를 떨어뜨려 공격한다. 다만, 구름 자체에는 판정이 없다는 점이 앞의 세 녀석들과는 다른 점이다. 이 녀석이 번개를 떨어뜨리기 전 몸이 여러 색으로 빛나므로 이를 잘 보면 피할 수 있다.

이 적들에게 공격받으면 미스가 되어 잔기가 하나 깎이고 그 구간의 첫 부분부터 다시 시작된다.

 

 


 

엔딩

 

그 당시 용량이나 그래픽상 간단히 한 컷으로 나오는데...

 

엄마 아빠가 맞이해주면서 축하합니다. 글자 나오고 끝 좀 허무하긴 하죠?

 

한컷이지만 직접확인해보세요.^^

 

 

 

 

제가 사용하는 게임파일입니다.

Magical Tree (Japan).zip
0.01MB

실행방법과 에뮬레이터입니다

https://angtalbadung.tistory.com/950

 

MSX에뮬레이터 다운로드 및 실행방법

MSX에뮬레이터 다운로드 및 실행방법 어릴 적 흑백 모니터의 8비트 컴퓨터가 교육용이라는 이름으로 한참 유행한 적이 있었습니다. 어지간한 초등학교에 컴퓨터실이 생기고 그때 대우에서 만든 8비트 컴퓨터... 팩..

angtalbadung.tistory.com

 

반응형